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말 솔직한 카페 탐방기

광주카페! 경기도 광주 카페인 자작나무 숲속에서 커피를 즐기다:D

신현리 카페인

 

 

분당 인근 경기도 광주 신현리 깊숙한 곳에 위치한 광주 카페! 카페인에서 힐링하고 왔습니다.
초입이 외길이라 주차통제원들이 길을 안내해주고 있었어요.
주차장은 넉넉했습니다.
인근 산의 자작나무를 가꾸어 좋은 풍경을 만들었네요.
자작나무하면 자일리톨인데ㅋ
암튼 큰 규모의 카페입니다.
교육시스템과 경영시스템을 갖춘 커피의 철학을 가지고 운영하고 있는 매장이었습니다.

 

 

 

 

 

 

 

 

 

 

연구실과 사무실 부분을 제외하고 3층까지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고요
1층 야외 테라스와 2층 테라스가 있습니다.
따로 흡연실이 있지는 않고 야외 주차장 한편에 흡연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 산불 때문에

흡연에 대한 통제가 철저합니다.
제빵도 직접하고 많은 디저트 및 식사 종류도 준비되어 있어 가족단위의 고객분들이 많이 계셨어요.

 

 

 

 

 

 

 

 

자작나무 숲속에서 커피 한 잔을 마시고 있으니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었어요.
그래서인지 고객님들도 많았습니다.
도시에 살면서 자연을 느끼면서 여유를 즐기기엔 좋은 장소입니다.
커피 맛도 좋았어요 과일향이 나는 원두와 일반 원두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씩 시켜서 맛보았는데 역시 맛있었어요.

 

 

 

 

요즘엔 과거와 달리 자신만의 프라이드와 컬러가 확실한 매장들이 성공하는 것 같습니다.
프랜차이즈는 관리가 편하다는 장점은 있지만 수익률이 그다지 좋지가 않은데
포스팅을 하면 할수록 멋진 인테리어의 개인샵들이 더욱더 매력적이고 높은 수익률을 가져갈 수 있다는 확신이 생기네요.
높은 질의 서비스와 맛 좋은 제품들을 제공하고 눈까지 즐겁다면 자연스레 고객들은 찾아 올 것입니다.
넓은 주차시설과 마케팅까지 갖춘다면 더 좋겠죠.

 

매장을 운영하다 보면 전년대비 매출이 줄어들고 단골 고객들의 이탈이 생길 수 있는데요.
직원관리 및 매장 운영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매출을 최대 20% 가까이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SNS 마케팅과 매장에서 진행하는 판촉행사들도 매출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창업도 중요하지만 관리가 더 중요하다는 것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