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말 솔직한 카페 탐방기

부산기장카페 웨이브온 바다의 커피를 마시고 왔어요:D

WAVEON COFFEE

 

 

부산에 비지니스 미팅이 있어 왔다가 유명한 카페가 있다고 해서 급 방문한 웨이브 커피

멀리서 보자마자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일단 주차장이 넓어서 좋았구요 주차 도우미분들이 빈 자리를 안내해 주셔서 더 좋았습니다.

첫인상인 익스테리어가 너무 예뻤어요.

단순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주는 자연스러운 노출 콘크리트 스타일이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건축 디자인을 누가했는지 궁금할 정도로요.

그리고 계단 하나하나 까지 디테일 하게 인테리어 되어있습니다.

이런 집에서 살아도 너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통유리가 많아 건물 전체에 채광이 잘 들어올수 있는 구조입니다.

야외엔 안전유리로 펜스가 쳐져있구요.

바다가 보이는 탁트인 전망에 야외에서도 즐기수 있는 빈백소파랑 테이블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손님이 엄청 무지하게 완전 많았어요.

나중에 들은 얘기지만 일 매출이 4천만원 정도 나온다고...그렇다면 하루 객수가 4천명?!

 

 

 

 

 

 

 

 

 

입구에 들어가자 대기줄이 길게 늘어서 있었는데요 직원 분들이 상당히 친절했습니다.

보통 손님이 많은 맛집이나 카페에 가면 불친절하기 쉬운데 웨이브온은 바쁜데도

불구하고 친절했습니다. (직원이 엄청 많았어요 10명은 넘는듯)

쇼케이스에 먹음직 스런 디저트들이 많았는데요 파티쉐가 당일 생산하는 케익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왠만한 테이블엔 케익을 꼭 하나 이상씩 드시고 계셨는데 디저트 덕분에 객단가가 상당히

높을꺼라고 예상 됩니다.

 

객단가란?

1인당 결제한 금액인데요 예를 들어 두명이 와서 아메리카노(5천원) 2잔과 케익1개(7천원)을 주문하면 객단가는 8천5백원이 되는거죠.

아메리카노만 시키면 5천원인데 케익이 더해지면서 부가 매출인 3천5백원이 발생하게 됩니다.

객단가가 높으면 높을수록 이익률이 좋겠죠?^^

 

암튼 아메리카노를 시키고 자리를 잡으러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2층에 올라 가니 넓은 공간들이 있었어요.

 

 

 

 

 

 

 

 

 

역시 2층 인테리어도 상당한 수준이였습니다.

조명 하나하나 너무 예쁘고 공간활용도 너무 좋았어요 계단에 않을수 있는 쿠션도 있구요.

올라가서 보니 수료증과 건축물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역시 세계적인 디자인상을 받은 건축물이였어요.

그리고 커피가 너무 맛있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대표님이 커피감별사(큐그레이더)였어요.

어쩌지 맛나더라ㅋ

로스팅도 직접하시는것 같았습니다. 로스팅 팩토리는 바로 옆 건물에 있었구요.

그리고 대표님의 SCAA 수료증이 있었는데요.

 

SCAA란?

미국스페셜티커피협회[Specialty Coffee Association of America]의 약자로

1982년 스페셜티(Specialty) 커피의 기준과 무역에 관해 논의하는 커피 전문가들의 모임에서 시작되었고 스페셜티 커피업계의 발전과 회원간의 교류를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단체로 원두의 재배, 수확, 유통, 로스팅 등 커피가 만들어지는 전 과정에서 스페셜티 커피가 갖춰야 할 기준을 만들고 매년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World Barista Championship), 전시회(SCAA Exposition)를 개최합니다. 2009년 기준 약 40개 국, 3000여개의 기업 회원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미국 커피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미국 스페셜커피협회(SCAA)에서 제공하는

수료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자재가 거의 수입품 같았어요. 그래서 인지 해외 커피전문점에 온듯한 느낌을 줍니다.

2층에서 바라본 풍경도 너무 좋았어요.

 

 

 

 

 

 

 

 

2층 매장에 않아서 커피를 마시고 있는데 매장에 골고루 퍼지는 사운드가 좋아서 살펴보니

보스 스피커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스피커는 위치가 정말 중요한데 적절한 위치에 설치가 되어있어서 음악을 잘 들을수 있었습니다.

특히 보스 스피커는 중저음도 잘 표현되고 부드럽게 느껴지는 은은한 사운드로 적은 볼륨으로도 넓은 면적을 커버할 수 있어 매장에서 쓰기엔 아주 좋습니다.

3층으로 올라오면 루프탑이 있구요 에어컨 실외기도 외관을 해지지 않도록 잘 보이지 않는 곳에 설치 되어 있었습니다. 

올라오는 계단이라던지 안내문 등등 배려가 많은 매장 입니다. 

 

 

산기장카페 Waveon Coffee

카페를 준비하는 예비 점주시라면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벤치마킹 하실 부분이 상당히 많구요 서비스와 제품을 꼭 한번 경험해보 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