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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커피전문점 트랜드와 방향

2019 커피업계 전망과 성장 가능성

2019년 커피업계 전망

 

2019년도 벌써 한 달이 지나갔네요.

최저시급 인상으로 인한 후폭풍이 휩쓸고 있는 가운데 커피업계의 전망을 어떠할지 알아보겠습니다.

 

 

골목마다 자리 잡은 커피전문점들은 이미 치킨집의 수를 넘어섰으며 지금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존 운영자나 예비창업자들은 물론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국내 커피산업의 전망에 대한 의견은
아직도 성장할 거라는 쪽과 이미 포화 상태라는 쪽이 팽팽히 맞서고 있는데요.
커피전문점은 식음문화의 주역으로 성장하며 수많은 브랜드들이 생겨났다 사라졌으며,
살아남은 커피전문점들 역시 소비자들의 취향과 소비패턴에 맞춰 끊임없이 진화해왔습니다.

 

 

 

하지만 급속도로 지나치게 빠른 성장세를 거듭해온 데다
‘블루보틀’ 같은 글로벌 브랜드들의 한국 진출 소식이 속속 들려오며
커피전문점 사업의 미래 전망에 대해 부정적으로 예측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부정적인 의견들이 있지만 대다수 전문가들은 한국의 1인당 커피 소비량은
비교적 낮은 편이며 국내 커피 시장의 성장잠재력은 아직도 충분하다고 단언합니다.

 

 

한국에 커피가 상륙한지 120여 년, 커피전문점은 다양한 방식으로 우리의 삶에 들어오고 있으며
산업적으로도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독특하고 맛있는 커피를 제공하고 빠르게 변하는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한 공간과 프로그램을 연출하고
환경의 변화에 따라 간식과 식사 해결까지 요구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잘 대처한다면
일부의 부정적인 시각을 넘어서 더욱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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