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말 솔직한 카페 탐방기

부평 일본식 카페 코모리 일본의 디저트와 커피를 맛보았어요:D

小森_작은 숲

 

일본 느낌이 물씬 풍기는 코모리에 다녀왔습니다.

小(작을 소) 森(수풀 삼) 작은 숲의 일본식 발음으로 일본식 디저트와 커피를 제공하는 '슬로우 카페'라고 인스타그램에 친절히 설명되어있네요~^^

네비를 찍고 찾아갔는데 생각지도 못한 곳에 위치해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카페 앞에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는 편했어요.

 

 

이렇게 양쪽으로 주차를 할 수 있는 아주 넓은 공영주차장이 있어요. 공휴일엔 무료입니다.

 

 

 

 

 

 

카페가 정말 작습니다. 일본엔 실제로 큰 카페보다는 이렇게 아기자기한 매장들이 많은데 그래서 그런지 정말 일본에 온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로 분위기가 딱 일본 느낌이었어요.

다만 음악이 잘 들리지 않아서 손님들의 대화가 다 들리는 게 조금 불편했습니다.

아이스 드립 커피 두 잔과 푸딩을 주문하고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블루밍홈 폴리하프좌... 라꾸라꾸 클라우드 ...

 

 

 

안쪽에 다다미로 만들어진 자리가 있는데 두 명씩 마주 보게 앉도록 되어있어요.

중간엔 발이 쳐져 있었습니다.

조명과 소품으로 일본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하고 있었어요.

음료와 디저트를 직접 가져다주셨습니다.

 

 

 

 

코모리에선 급한 마음을 가지시면 안될 것 같아요. 머신으로 내리는 아메리카노가 아닌 핸드드립으로 내리기 때문에 조금 여유를 갖고 기다리셔야 합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맛있는 디저트와 커피가 나와요.

 

코모리의 아이스 핸드드립 커피는 맛있었습니다.

보통 핸드드립은 써서 맛이 없는 경우가 많았었는데 코모리는 깔끔하게 떨어지는 뒷맛에 적당한 산미감, 그리고 호불호가 없는 무난한 맛이였습니다.

아이스 드립이다 보니 조금 연할 순 있지만 쓴맛, 단맛, 신맛, 고소한 맛, 달콤한 맛 커피의 다섯가지 맛을 다 느낄 수 있는 기분 좋은 커피였습니다.

푸딩은 고구마 맛이 살포시 나면서 달콤했는데 커피와 함께 먹기엔 딱 좋았습니다.

생크림도 느끼함이 거의 없어서 좋았어요.

기다린 보람이 있네요.ㅋ

 

 

 

 

칼리타 드립세트 1... 칼리타 102D 핸...

 

 

일본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소품들이 곳곳에 있었어요.

매장이 아주 작다 보니 웨이팅 하는 고객분들이 계셨어요. 언능 마시고 일어났습니다.

제가 카페를 운영할 때 자리가 없어서 돌아가는 고객들을 가끔 보았는데 그때마다 마음이 안 좋았었거든요... 그때 생각이 나더군요. 점주님 입장에선 한 테이블이라도 더 받아야 하니...^^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코모리... 작고 아담한 카페를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유튜브 유익한 커피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