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말 솔직한 카페 탐방기

개봉카페! 써드포지션에서 커피마시며 힐링하고 왔습니다아~

THIRD POSITION

 

 

개봉카페 써드포지션에 다녀왔습니다.

주차는 조금 불편했지만 들어가는 입구부터 발레를 컨셉으로 한 디자인적인 요소를 느낄 수 있었어요.

빈티지의 첫 느낌이 너무 좋았습니다.

기존 공장을 개조해서 인테리어가 되어 있는데요.

초기 투자 비용이 상당히 저렴했을 거라고 예상 됩니다.

곳곳에 발레를 연상 시킬수 있는 소품들로 예쁘게 꾸며졌습니다.

 

 

 

 

 

 

공장에서 나온 폐자재를 활용한 바리스타 존, 액자, 철재를 잘라 용접해서 만든 탁자 그리고 원래 공장 출입문 이였을 것 같은 입구 까지...정말 많은 부분을 손수 만드신듯 했고요 창업비용을 많이 절감 하신 것 같습니다.

천장엔 빨간색 끈으로 포인트를 주었는데 이런 섬세한 인테리어가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 내고 있었습니다.

이곳 저곳 좋은 아이디어로 공간을 활용한 부분도 훌륭하네요.

바닥과 계단은 샌딩후 에폭시로 마감 처리가 되어있는데 이부분도 비용을 최소화 했습니다.

특히 바리스타존은 크레인에서 쓰이는 부분인것 같은데 개방감이 느껴지는 철골 구조라 매장 분위기와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매장은 2층과 3층 으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계단 부분도 신경을 많이 쓰셨네요.

 

 

 

 

 

액자와 작은 소품들 그리고 조명을 활용한 공간까지 잘 꾸며져 있습니다.

매장의 색깔이 확실해서 많은 고객 분들이 방문 할것 같네요.

테이블은 다시 봐도 아이디어가 너무 좋아서 창업을 하시려는 예비 점주님들은 벤치마킹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커피를 주문하고 기다리니 직접 서빙을 해주셨어요.

이 부분도 고객과의 소통을 할 수 있는 부분이라 너무 좋다고 생각합니다.

 

 

 

 

 

넓은 전망을 볼 수 있는 바테이블이 있구요.

편안한 소파가 마련되어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벽면은 페인팅과 액자에 끈을 연결한 조형물로 장식되어 있어 빈티지에 걸맞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배경음악도 너무 좋았어요.

Amy Winehouse, Robin Thicke 등등 소울풍의 R&B음악들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역시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선곡 센스~~

아메리카노는 산도가 조금 높고 끝맛은 깔끔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여서 순식간에 흡입ㅋ

 

 

 

 

 

화장실도 아기자기 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입구에 큰 강아지가 있었는데 아주 순하더라구요ㅎ

매장에서 나와 벽을 보니 발레를 컨셉으로 만든 조형물로 꾸며져 있습니다.

이 부분도 아이디어가 굿!

맛있는 커피와 색다른 공간에서 좋은 시간 보내고 왔네요.

요즘 카페 창업의 트랜드중 하나는 써드포지션 처럼 창업 비용을 최소화 해서 최대의 수익을 내는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옥상의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면 루프탑 카페로 만드셔도 괜찮을것 같네요.

그렇게 하면 매출 신장이 더 많이 될것 같습니다.

또 SNS와 블로그를 활용한 카페 홍보와 카페 인증샷을 찍으면 다음번 방문때 할인을 해주는 이벤트 등등 마케팅도 잘 활용하신다면 매출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10여 년 동안 4개의 매장을 동시에 운영하며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쌓았습니다.

현재는 풍부한 경험과 교육을 기반으로 카페 경영 컨설팅 분야와 기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창업 고민 또는 경영의 어려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www.instagram.com/angel_gy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