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나만의 카페 만들기

케익 직접 만들어야 하는가?

디저트; dessert

 

개인 커피전문점을 시작하려고 할때 여러 고민이 있으시겠지만

나는 케익을 만들줄 모르는데...나는 제빵자격증이 없는데... 이런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꺼에요.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냉동, 냉장 케익만 전문으로 납품하는 업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히려 이렇게 납품을 받아서 운영 하면 좀더 편리하고 폐기율 관리도 쉬우며

매장운영의 스트레스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프렌차이즈에서도 이런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케익들도 많이 있구요

어디선가 많이 본 케익들이죠?ㅋㅋ

수많은 커피전문점에서 이렇게 납품받아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어디서 많이 본듯한 디저트들이죠?ㅎㅎ

이렇게 쇼핑하듯이 장바구니에 담아서 배송 받으실수 있으며 샌드위치나 디저트류도 있어서 편리할 것 같습니다.

다만 일매출이 어느정도는 나와야 폐기없이 운영할 수 있을듯 하네요^^

 

 

 

 

디스플레이하는 접시만 예쁜걸로 신경쓰면 디저트는 걱정 안해도 될듯 하네요.

많은 업체들이 있으니 견적을 받아보시고 잘 맞은 업체로 결정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매장에선 서비스와 커피맛에만 신경쓰면 되겠죠?^^

 

유통하는 냉동케익은 제조일로부터 6개월동안 보관 가능하고

냉장쇼케이스에 48시간 보관 가능합니다.

유통기한 관리는 아주아주 중요합니다.

구청 위생과에 적발시 영업정지까지 받을 수 있고 벌금도 물게 됩니다.

꼭 처벌이 무서워서가 아니고 음식을 판매한다는 것은 양심과 도덕을 판매하는 것과 같기 때문입니다.

자신을 속이면서 까지 돈에 욕심을 내면 결국 부메랑이 되어 돌아옵니다.

 

 

이렇게 문서작업을 한후 아크릴 POP나 시트지로 작업하여 관리 하여야 합니다.

냉장 쇼케이스는 엄청 건조하기 때문에 2일이 지난 케익은 찐덕찐덕하고 푸석푸석하게 되거든요.

제일 좋은 판매 방식은 당일 판매 당일 폐기 겠죠?^^

하지만 매장의 상황에 맞춰서 운영해야 하기에 최대 48시간은 넘기시면 안됩니다.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마카롱 입니다. 직접 먹어보았는데요 맛도 괜찮고 좋았습니다.

마카롱 전문점이 아니라면 이렇게 냉동 마카롱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베이글 쿠키 등등 조금만 알아보면 손쉽게 맛있는 제품을 구할 수 있습니다.

 

 

필라델피아 치즈케익도 손쉽게 구하실 수 있어요.

디저트의 걱정은 끝냈으니 이제 인테리어와 집기류 원두가 남았네요^^

창업을 고민하시는 예비 점주님들 좀더 꼼꼼히 알아보시고 최대한 리스크를 줄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