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말 솔직한 카페 탐방기

부천 중동 카페 비플로우 BE FLOW 잔잔한 팝을 들으며

BE FLOW

 

부천 중동에 위치한 비플로우에 다녀왔습니다.

화이트톤의 외관과 실버와 골드를 이용한 익스테리어가 잘 어울리는 매장입니다.

모던컨셉의 카페인데 상당히 깔끔했습니다.

 

 

 

 

 

벽이 흰색이다 보니 깨끗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점심시간대라 그런지 손님들이 많이 방문하시네요.

디저트도 맛있어 보이고 가격대도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하고 매장을 둘러보았습니다.

 

 

 

 

 

 

실루엣 커튼과 테이블마다 놓인 작은 화분들 그리고 회색 톤의 바닥 타일과 소파가 잘 어울렸습니다.

깨끗하다는 느낌을 많이 주는 카페라고 생각되네요.

모던 스타일의 거의 정석 같은 느낌.

주문한 음료는 직접 가져다주셨어요.

 

 

 

아.. 제가 좋아하는 Sade - By your side 가 흘러나오고 있네요... 카페 분위기와 너무 잘 어울리는 곡입니다. 얼핏 보니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를 틀어놓으신 것 같았어요.

작은 카페라도 MP3로 매장음악을 틀면 불법이라 유료 음원 사이트의 전문적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점주님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커피 맛은 초코 향이 살짝 느껴지는데 과일향이랄까요? 마치 약초맛비슷한 과일향이 강하게 느껴졌어요... 호불호가 강하게 갈릴 것 같습니다. 쌉싸름한 쓴맛도 끝에 맴도는 맛이라... 깔끔하다거나 풍미를 느끼기엔 부족한 맛이었습니다.

제 스타일은 아니네요ㅜㅜ

서비스는 친절하셨어요. 다만 바리스타로써 앞치마나 복장을 갖춘다면 조금 더 프로답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앞치마만이라도 하셨으면 좋겠어요.

 

 

 

 

 

 

Sade - By Your Side

https://www.youtube.com/watch?v=C8QJmI_V3j4

 

 

스탬프나 마일리지를 운영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카페를 운영하다 보면 이런 작은 행사의 중요성을 잘 모르시는 점주님들이 계시는데... 단골 고객분들을 꾸준히 늘리려면 세트메뉴와 주기적인 판촉 또는 행사가 필요합니다.

주문받을 때 고객에게 서제스트(디저트를 권하거나 세트메뉴를 제안하는 것)를 하는 것도 객단가를 올리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SNS 홍보도 필요한 부분입니다. 카페 위치나 방문기들이 자연스럽게 퍼져나가긴 하겠지만 자영업이라는 게 기간 대비 매출을 빨리 올리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라 꾸준한 홍보가 필요합니다.

월세는 대부분 2년 주기로 오르고 인건비는 매년 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빠른 기간 내에 손익분기점을 넘기고 안정권에 들어가야 하는 것이죠. 그리고 매월 매출을 신장시키는데 집중하면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