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카페 운영의 방향과 노하우

카페에서 사용하기에 가성비 좋은 스피커들

SPEAKER

 

카페를 창업하려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스피커들 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고 제가 생각했을때 가성비가 괜찮고 음질이 좋다고 느낀 제품들 입니다.

 

1.BOSE 161


소형 북쉘프 스테레오 스피커로 사이즈 대비 더 넓고 평탄한 평형 스테레오 사운드로 뛰어난 음향 성능으로 다양한 공간과 인테리어에 매치하도록 설계된 스피커로써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가 있습니다.

인터넷가로 1개에 13만원 정도 합니다.
2.5인치 특히 twiddler 드라이버를 채용하여 실제와 같은 음을 재생할 수 있고 대형 스피커에서 나오는 것과 같은 풍부하고 임팩트한 스테레오를 곳곳에 고르게 전달합니다.
콤팩트한 크기임에도 풀 레인지 사운드를 냄으로써 홈시어터 용으로도 적합합니다.
브라켓도 쉽게 장착할 수 있어서 직접 설치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가 사용했을 때 느낌은 음색이 비교적 따뜻한 계열이라서 날렵함보다는 둥글둥글하고 부드러운 소리를 냅니다.
재즈나 어쿠스틱 음악을 주로 플레이하는 매장에서 쓰기에 좋은 스피커라 생각합니다. 가격대도 높지 않아 여러 대를 설치해도 부담이 적습니다.

2. BOSE 301V

 

301V는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를 실현 한 미들 사이즈 스피커입니다.

고품질 음악 재생용 스피커는 물론, 홈 시어터용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풍부한 음장의 재현을 실현하는 스피커입니다.

다만 조금 비싸다고 느낄 수도 있는데요 1조가 인터넷 최저가 51만 원 정도입니다.

하지만 사용해본 결과 작은 볼륨에서도 해상력이 좋아 음악의 느낌과 분위기를 전달하는데 탁월했습니다. 리드미컬한 재즈힙합이나 팝 또는 비트감이 있는 음악들을 주로 플레이하는 매장에서 사용하기 좋은 스피커 입니다.

 

3. JBL CONTROL 1 XTREAM

 

 

 

플라스틱 재질로 가볍지만 똘똘한 스피커입니다.
퍼스널 모니터 스피커로써 135㎜우퍼와 19㎜폴리카보네이트 돔 트위터가 사용되어 배경음악을 위해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보기와는 다르게 스피커는 작지만 중후한 소리와 맑은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실평수 60평 카페에서 4조(8개)를 사용했었는데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넓은 평수에 스피커를 많이 설치하면 좋은 점이 스피커 주변에 앉아도 시끄럽지 않다는 것인데요. 

작은 볼륨으로 여러 대를 구동하니 고객들의 대화에 불편함을 거의 주지 않고 배경음악을 틀수 있었습니다. 적절한 볼륨도 카페 운영에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JBL 고음질 북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