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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카페 운영의 방향과 노하우

커피전문점 매출신장을 최대화 할 수 있는 방법들

매출신장 최대치로 끌어 올리기!

 

현재 경제 상황이 좋지 않다는 것은 피부로 바로 느낄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어떤 매장을 수익을 내고 어떤 매장은 적자를 벗어나지 못하는데요.
매장별로 인테리어나 평수, 규모, 상권 등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일단 오너(점주) 입장에서 최대한의 노력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노력 즉 내일 당장 매장을 폐점해도 후회 없을 만큼의 노력은 해봐야 한다는 거죠.
포기하는 순간 매출은 급락합니다. 한번 내려가기 시작한 매출은 다시 끌어 올리기 쉽지 않습니다.
매출 신장에 필요한 좋은 방법들을 알려 드릴게요~

 

 

 

첫번째로 매장의 시간대별 매출비중 마케팅 방법 입니다.

보통 평균적으로 보면 오전 시간대의 매출이 많이 취약합니다.
여기서 시간대 판촉을 진행하면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는데요.
시간대별 할인 마케팅이라든지 아니면 맥모닝처럼 오전에 식사 대용으로 커피랑 디저트 세트 또는

브런치 세트도 괜찮겠죠?^^
각 매장별로 취약한 요일과 시간대에 적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각 매장에서 제일 취약한 시간대에 적용할 수 있는 판촉들이 있습니다.
현수막으로 제작해서 홍보하셔도 되고 아니면 매장 POS 앞에 아크릴 POP로 홍보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진행을 했더니 오전 객수가 행사 전보다 30% 이상 올라갔고 당연히 매출도 15% 이상 신장되는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 두번째 날씨에 따른 마케팅 방법 입니다. 

점포가 있는 상권에 따라 약간씩 차이는 있겠지만 평균적으로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 날에는 일 매출이 많이 줄어듭니다.
그에 따른 마케팅을 하고 있는 매장이라면 그 타격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대형 프랜차이즈들은 어플을 활용한 판촉이 가능하지만 개인 커피전문점은 이런 부분이 쉽지가 않은데요.
매장에서 발행하는 종이쿠폰을 활용하여 할인 이벤트를 할 수도 있고,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인증샷을 올리는 이벤트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매장에 와서 해시태그와 인증샷을 올려주면 할인이나 디저트를 제공하는 이벤트입니다.

 

 

■ 세번째 매장 주변 상권을 활용한 마케팅 방법 입니다.

독립된 외곽 지역의 매장이 아니라면 주변 상권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음식점, 미용실, 화장품 등등 여러 매장들과 함께 상권을 형성하고 있을 텐데요.
이 부분을 잘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매장을 운영했을 때 주변 매장에 저희 매장 커피를 만들어 가져가 점주님들과 소통하고 관계를 쌓아갔습니다.
그리고 저희 매장 할인 쿠폰을 주변 매장 POS 앞에 비치 해달라고 부탁을 드렸습니다.
주변에 쌀국수 매장, 화장품 매장, 이자카야, 심지어는 피트니스센터까지 규모가 좀 크고 객수가 많은 매장에 비치를 했더니
객수가 20% 가까이 늘어나는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미리 상권 판촉을 진행하였더니 바로 옆 건물에 스타벅스가 신규 입점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매출에 전혀 타격을 입지 않았습니다.

 

 

매장의 특성에 맞춰 이벤트와 판촉 홍보를 통해 객수가 늘어났을 때!!
이때가 가장 중요합니다.
기존과 같은 방법의 서비스와 친절도는 단순 매출 신장만 가져올 뿐 꾸준하게 이어 갈 수는 없습니다.
처음 방문한 고객이 타 매장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의 친절과 관심 그리고 맛을 느끼게 된다면
꾸준한 매출 신장으로 이어지게 되고 이런 순환이 여러 번 반복된다면 고정 매출로 이어지게 될 것입니다.
이 밖에도 수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각 매장에 맞는 마케팅을 찾아 시도해 보고 아이디어를 찾아내는 것도 매장 경영의 중요한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