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말 솔직한 카페 탐방기

의정부 가능동 카페 크로키 동네 카페의 재발견~

CROQUI

 

비 오는 목요일 의정부 가능동에 위치한 크로키에 다녀왔습니다.

적벽돌의 주택1층에 있는 카페로 빈티지스러운 느낌의 카페에요.

주택가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차가 조금 불편하니 참고하세요.

 

 

 

 

동네 카페의 재발견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느낌 있는 카페입니다.

 

 

 

 

 

 

 

 

 

 

매장에 들어서니 쳇 베이커의 음악이 흘러나오고 있었습니다.

LP 플레이어로 매장 음악을 틀어놓았는데 비 오는 날에 너무나 잘 어울렸어요.

매장 규모가 크지 않은 편이라 조용히 대화를 하거나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기엔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아인슈페너를 주문하고 매장을 둘러보았습니다.

 

 

 

 

 

 

 

매장 한쪽 공간에는 작업하는 곳이 있는데 정확히 어떤 일을 하시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패션 쪽 디자인인 것 같았어요.

빈티지스러운 분위기에 엔틱 느낌이 적절히 섞여있어서 크로키만의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전기 벽난로도 있었는데 분위기기 너무 좋았어요.

주문한 음료가 나왔네요~^^

 

 

 

 

 

 

예쁜 잔에 음료를 주셨네요. 비주얼이 너무 좋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떫은맛이 강한 쌉싸름한 맛으로 쓴 여운이 오래 남는 것이 맛이 없었어요....

호퍼에 원두가 많이 담겨있던데... 습기와 온도에 민감한 원두라서 특히 비 오는 날은 많이 담아서 쓰면 좋지 않아요.

아인슈페너는 달콤한 맛과 쓴맛의 조화가 좋았습니다. 나쁘지 않은 맛.

 

 

특이한 부분은 여기 서랍장이 카운터에요..ㅋㅋ

원래 있던 바닥과 구조를 최대한 활용한 카페로 보입니다.

가구와 소품 집기들도 빈티지 컨셉이라 많은 비용이 들어간 것 같아 보이진 않았어요.

예술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카페입니다.

 

 

LP의 감성을 느낄 수 있고 예술적인 감각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카페입니다.

바리스타로써 커피 지식을 충분히 습득하시고 메뉴얼을 지킨다면....

바꿔 말하면 커피만 맛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유익한 커피 영상 바로가기

 

맛 (Taste)      ★★★☆☆

친절 (Service) ★★★☆☆

외관 (Exterior) ★★★☆☆

실내 (Interior)  ★★★★☆

음악 (Musi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