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말 솔직한 카페 탐방기

부천 범박동 카페 므와에 다녀왔습니다

CAFE MWAH

 

 

부천 범벅동 카페거리에 위치한 카페므와에 다녀왔습니다.

일요일 저녁이라 그런지 거리에 사람이 없더군요.

주거지 상권이라 월요일 출근 때문에 일요일엔 손님이 없는 것 같아요.

 

 

 

 

 

일단 귀에 들어오는 가요... 아... 카페에선 가요는 어울리지 않아요.

매출 좋은 카페들은 어떤 음악을 틀어놓을까요?대부분 재즈나 잔잔한 팝입니다.

간혹 컨셉에 맞춰서 재즈힙합 정도가 될 수 있겠네요.

배경음악은 벽지와 같아서 매출하고 연관되는 중요 요소입니다.

 

기본 화이트 톤의 매장인데 컬러풀한 쿠션과 의자들이 익스테리어와 살짝 어울리지 않네요.

블랙보다는 화이트 톤의 의탁자나 아니면 원목 의탁자를 사용했다면 훨씬 더 어울렸을 것 같아요.

카페 므와는 노키즈존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파스텔톤의 소품들과 인형들 때문에 아이들 방을 꾸며 놓은 듯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복층구조로 되어있는데 올라가는 계단 밑에 비밀스러운 공간이 숨어 있어요.

공간활용 아이디어가 좋네요.

매장 전체가 조명 조도를 높은 걸 쓰셔서 카페 치곤 상당히 밝습니다. 윗층은 공부방처럼 밝아요.

조명을 전구색으로 통일하시면 포근한 느낌도 줄수 있어서 좋을것 같습니다

 

 

 

 

주문한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나왔네요. 컵 받침이 신기해서 보니 나무 파렛트를 축소해놓은 모양이에요.

원두는 두 가지를 고를 수 있는데요.

 

골드 -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향과 약간의 산미가 특징인, 시럽 없이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부드러운 커피

루비 - 묵직한 바디감과 다크초콜릿 같은 달콤 쌉싸름함이 매력적인 커피

 

저는 루비를 골랐습니다.

카라멜 맛이 살짝 나고 많이 진하지는 않습니다. 끝 맛은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3천원 이였는데 금액대비 괜찮았습니다.

 

 

 

 

복층은 다락방 같은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층고가 높은 매장에서 복층구조로 많이들 하시는데 이런 구조가 불법일 확률이 높아서 건물주와 계약할 때 복층으로 할 수 있는 건물인지 필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만약 구청에 적발 시 원상복구할 때까지 단속 때마다 벌금을 계속 내야야 해요...

처음부터 복층으로 건축 허가를 받아 시공을 했다면 문제가 없지만 준공 후에 해당 층을 복층으로 사용하면 문제가 됩니다.
건축법에서 복층으로 사용하는 부분의 높이(복층 바닥에서 윗천정까지)가 1.5m를 초과하게 되면 불법 복층이 됩니다.
층고가 1.5m 이하 이면 다락으로 간주되어 불법이 아닙니다.

 

 

 

포인트로 준 타일이 예쁘네요.